반응형

어벤져스 엔드게임에서의 아이언맨(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희생으로 히어로 영화의 한 획을 그었던 로다주의 아이언 맨이 막을 내렸습니다. 너무 리얼해보여서 로다쥬가 마치 토니 스타크 였던 것처럼 느껴지는데 큰 괴리감이 없었습니다. 성공적으로 프랜차이즈를 이끌고 한 장르를 대표하는 상징이 됐던 출연작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아이언맨(2008)

스토리는 모르는 분들이 없을 듯 합니다. 기네스 펠트로와 로드 중령이 돈 치들로 바뀌기 전인 테런스 하워드가 출연합니다. 악역인 오베디아 역으로 제프 브리지스도 나오고 원래는 톰 크루즈가 배역을 굉장히 맡고 싶어했으나 이미지와 어울리지 않는다고 해서 최종선정되지 못했다고 하네요.

아이언맨 2(2010)

개런티 문제로 하차단 테런스 하워드 대신 로드 중령이 돈 치들로 바뀌고, 악역인 반코로 미키 루크가 출연합니다. 블랙 위도우 스칼렛 요한슨도 처음 등장하게 됩니다.

 

어벤져스(2012)

마블 히어로들이 총출동하는 꼭 추천드리는 영화입니다. 캡틴 아메리카, 토르, 헐크, 블랙 위도우, 호크 아이, 자비스(훗날 비젼), 닉 퓨리, 마리아 힐도 나오고 안타깝게 죽음을 맞이하는 필 콜슨 요원도 나옵니다.

아이언맨 3(2013)

악역인 킬리언 역으로 가이 피어스와, 잊지못할 캐릭터 만다린 역으로 트레보 슬래터리가 나옵니다. 메인 타이틀 ost인 can you dig it(브라이언 타일러)도 한번 들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어벤져스 2 : 에이지 오브 울트론(2015)

완다와 그의 오빠 피에트로, 팔콘이 등장합니다. 한국 배우 수현도 닥터 조 역으로 나오고 서울에서 일부분 촬영을 진행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캡틴 아메리카 3: 시빌 워(2016)

울트론에서 각성한 비전이 등장하고, 톰 홀랜드가 연기하는 스파이더맨, 폴 러드의 앤트맨, 윈더 솔져 등이 나오는데 어벤져스 진영이 두편으로 갈라져서 싸우는 전투씬 등 볼만한 요소가 많이 있는 재미있는 작품입니다.

스파이더맨 : 홈커밍(2017)

시빌 워에서 등장을 알린 톰 홀랜드의 스파이더맨 리부트 시리즈 입니다. 아이언맨이 조력자로 조력자로 등장하고 빌런인 벌처역으로 마이클 키튼이 등장합니다.

 

어벤져스 3-1 : 인피니티 워(2018)

막강 빌런 타노스(조쉬 브롤린)가 등장하고 인피니티 스톤을 두고 어벤져스와 싸우는 영화입니다. 블랙 펜서와 와칸다 왕국도 등장하고 마지막편인 엔드게임과 연결됩니다.

어벤져스 3-2 : 엔드게임(2019)

엔드게임은 미리 써논 감상을 링크했습니다.

 

어벤져스 : 엔드게임 후기

얼마전에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다시 감상했습니다. 개봉했을당시 영화관에서 두번이나 감상했을 정도로 많이 빠져있었습니다. 마블 세계관을 좋아하기도 했고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앤트

blackboard.tistory.com

 

마지막편 엔드게임에서의 죽음과 함께 로다주의 아이언맨은 막을 내리게 되었지만 아마 그만큼 역할에 어울렸던 배우를 다시 만나기도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3,000만큼 보고 싶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